앙고라(Angola)




부드럽고 치밀한 털
앙고라 토끼의 원산지는 터키지만 18세기부터 영국과 프랑스에서 모피를 얻기 위해 개량된 품종이지요. 이 토끼의 특징은 부드럽고 치밀한 털에 있는데 이 털이 몸전체에 10cm이상을 덮고 있습니다. 여기서 뽑아낸 털은 가볍고 따뜻해서 털실이나 직물을 만드는데 이용되구요. 그렇기 때문에 주의깊은 털관리가 필요하겠지요.


흰색 털이 가장 인기가 높아
치밀하고 촘촘한 털을 1년에 3∼5회, 1회에 300∼450g 정도 생산해 냅니다. 또한 색상은 금색, 은색,푸른색 등 다양하지만 흰색이 가장 상품가치가 높다고 합니다.


4가지 종류가 있음.
앙고라 토끼는 4가지 종류가 있어요. 즉, 잉글리쉬 앙고라, 프랑스 앙고라, 자이언트 앙고라 그리고 새틴(Satin) 앙고라. 잉글리쉬과 프랑스종이 고유의 original한 앙고라입니다. 나머지 품종은 1980년대 소개된 품종이지요.


잉글리쉬와 프랑스종이 오리지날 품종...
자! 그럼 4종류의 앙고라 토끼에 대해 알아 볼까요?
잉글리쉬 앙고라를 한마디로 표현하다면 둥글고 부드러운 털을 가진 토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우 귀여운 얼굴을 하고 있으며 귀, 얼굴 그리고 다리에 많은 털이 덮여 있어요. 털이 촉감이 아주 부드럽습니다. 속털이 많으므로 자주 빗질이 필요하답니다. 앙고라 중에서 가장 작은 크기이구요. 다 자라면 몸무게가 2.3∼3.4kg정도입니다.


프랑스 앙골라의 특징
다음은 프랑스 앙고라입니다. 이 토끼는 매끈한 얼굴과 귀가 특징입니다. 속털보다  겉털이 더 많지요. 그러니까 그렇게 많이 빗질을 해주지 않아도 된답니다. 중간정도의 크기로 몸은 계란형태로 보입니다. 다 자란 후 체중의 3.6∼4.5Kg로 잉글리쉬 앙고라보다 큽니다.


털갈이를 하지 않는 토끼..!
자이언트 앙고라는 오로지 흰색을 가져야 순종입니다. 이 토끼는 털갈이를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털이 깎여 이용됩니다. 다 자라면 체중이 4.1∼5.4Kg정도가 되니 앙고라 토끼중 가장 크기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새틴 앙고라의 특징
빛나는 털을 가진 새틴 앙고라!  그래서 프랑스 앙고라의 축소판이라고 하네요. 4가지 앙고라중에서 털을 가장 적게 만들어 냅니다. 털이 매우 부드럽기 때문에 자주 빗질을 해주어야 하지요. 이상적인 몸무게는 3.6kg입니다.

잉글리쉬 앙고라가 가장 많이 볼 수 있으며 대중적이고 그 다음이 프랑스, 새틴 그리고 자이언트 순입니다.

 

Rabbits Guide

토끼품종◀

돌보기

건강/질병

임신/출산/육아

훈련/행동

털관리

 

 



[곡물이 많은 토끼먹이]
비타 토끼메뉴
800g / 5,000원





[이갈이 스틱]
팝콘스틱
1개 /4,000원





[3개월된 토끼셋트]
샴푸,미네랄스톤,
팝콘간식.이갈이스틱
19,500원
 



 

 

 

 

 

홈으로 I 쇼핑몰 강아지 | 고양이 | 햄스터파충류 | 채팅상담 | 회원가입

한솔동물병원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지하철 3호선 무악재역 1번출구) Tel: (02)737-8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