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그(Pug)


 
키(바닥에서 어깨까지 길이) : 25.4∼27.9cm
제중(성장한 수컷) : 6.3∼8.1Kg
수명 : 12∼14년



조세핀이 길렀던 애완견
넓적한 얼굴과 쭈글쭈글한 주름..!! 퍼그의 특징적인 모습입니다. 조상은 티벳으로 알려져 있지만 중국에서 이러한 모습으로 변화되어 중국이 원산지로 되어 있습니다. 프랑스의 장군인 나폴레옹의 부인 조세핀이 길렀던 애완견으로도 유명하지요.


얼굴 납작한 못난이 인형
눈이 크고 둥글며 얼굴에는 쭈글쭈글 주름이 많아요..옆에서 보면 코가 안 보일 정도로 납작한 못난이 인형이랍니다. 털은 은색, 살구색, 황갈색으로 다양하지만 주로 많은 것은 회색 계통이지요. 재미난 것은 얼굴에 주름이 많을수록 잘생긴 것으로 인정된답니다.


털이 잘 마르지 않은 편
털이 짧지만 의외로 잘 빠지고 목욕후 털을 말릴 때도 잘 마르지 않아요. 식욕이 왕성한 편이라 뭐든지 잘 먹는 편이랍니다. 그렇다고 주는대로 주면 비만증이 될 수 있답니다. 대개 살이 많이 찐 편이라 더위에 약하니 한여름에 외출은 삼가하셔야 합니다.  퍼그는 라틴어로 도끼라는 의미(도끼로 치면 "퍽!"하고 소리가 나서 퍼근가..^^).       

                                       
어린아이와 잘 어울림
주인의 말에 잘 따르고 충성심은 강하지만 애교는 그리 많지 않답니다. 생긴 건 순하지만 실제로는 까다로운 편이지요. 질투심도 강하기 때문에 여러 마리를 한꺼번에 키우면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장난이 심한 편이라 아이들과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건강상의 주의사항
얼굴의 주름은 솜을 이용하여 주 1회정도 닦어 주어야 합니다. 만일 이곳이 지저분하면 피부병이 생길 수도 잇답니다.
퍼그와 관련된 특정 질환은 코와 입이 기형으로 호흡곤란, 슬개골 탈구, 모낭충, 안구질환, 열사병 그리고 방광결석 등이 생길 수 잇습니다.

 

 

Dogs Guide

애견품종

돌보기

건강/질병

임신/출산/육아

훈련/행동

털관리/미용

 퍼그
 

 


홈으로 I 쇼핑몰 토끼 | 고양이 | 파충류 | 채팅상담 병원소개 | 회원가입

한솔동물병원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지하철 3호선 무악재역 1번출구) Tel: (02)737-8375